스위시 Menu (영/한)
File (파일) (부 메뉴)
New (∧N) 새 문서
Open (∧O) 열기(불러오기)
Save (∧S) 저장
Save As 다른 이름으로 저장
New Window(∧W) 새 창
Sample 예제 Menu.swi Movie *.swi Preloder *.swi
Pseudo3D.swi Ray of Light.swi
Snakes.swi Actions.swi
Buttondemo.swi First.swi Promo.swi
Spriterdemo.swi
Import!!!! 가저오기(불러오기)
Export 내보내기 SWF(S) (∧E)
HTML(H) (∧P)
AVI(AVI) (∧D)
Clipboard에서 HTML(C) (∧H)
Test 연습 in Player(P)
in Browser(B)
Report(R)
File List 파일 목록
Close (∧F) 닫기
Exit 종료
Edit (편집)
Undo (^Z) 돌리킴(취소)
Redo (^Y) 되돌리킴(취소를 다시 취소=그전대로)
Cut Scene (^X) Scene(장면) 자르기(CTRL + X)
Copy Scene (^C) Scene(장면) 복사(CTRL + C)
Paste (^V) 붙여넣기(CTRL + V)
Delete Scene (Del) Scene(장면) 삭제(X)
Make Instance 예제 만들기
Show 보이기
Hide 숨기기
Show All States 상태 모두 보이기
Select All (^A) 모두 선택
Properties (@������) 속성
View (보기)
Review Frame 프레임 미리보기
Toolbars 도구 모음 ▴Standard(기본) ▴Export(보내기)
▴Grouping(구룹화) ▴Insert(삽입)
▴Control(조절) ▴Customize(사용자)
Status Bar 상태 표시줄
Rulers 눈금자
Zoom In (^=) 확대
Zoom Out (^-) 축소
Veiw at 100% 100%로 보기
Fit Scene in Windows Scene(장면)에 맞춰 창 조절
Fit Object in Windows 창에 맞춰 창 조절
Show Grid 눈금 보이기
Snap to Grid 격자에 걸리도록 스냅
Snap to Object Handles 물체 손잡이에서 스냅
☑ Show All 그림 모두 보이기
☑ Smoose in 이미지 모서리와 이미지를 매끄럽게
Insert (삽입)
Scene(C) Scene(장면)
Text(T) 글
Buton(B) 버튼
Sprite(S) Sprite
Image(I) 이미지
Contents(O) 내용
Instance(N) 경우
Effect(E) 효과 ▴Place 위치 지키기(그 자리에)
▴Remove 지우기
▴Move 이동
▴Fade In 페이드 인
▴Fade Out 페이드 아웃
▴Slide In 스라이드 인
▴Slide Out 스라이드 아웃
▴Blur (블러 늘리고 흐리게해서 원상화
▴Repeat Frame 프레임 반복
▴Transform 트랜스폼(Transform=변형)
▴Squeeze 모으기(Squeeze)
▴Alternate 홀수 텍스트 엇 효과
▴Snake 회전 효과
▴Explode 폭발 효과
▴3D Spin 회전하며 소멸
▴Vortex 소용돌이 소멸 효과
▴Wave 물결 효과
▴Typewriter 타이핑 효과
▴Revert 되돌리기
Event(V) 이벤트 ▴on Frame 프레임에서
▴on Press 눌렸을 때
▴on Release 놓았을 때
▴on Roll Over 위에 있을 때
▴on Roll Out 벗어날 때
▴on Drg Over 눌러져 있을 때
▴on Drag Out 드래그에서 벗어날 때
▴on Release Outside 밖으로 가서 놓였을 때
Action(A) 액션 ▴Set Label 라벨(명표) 설정
▴Preload Content 목차 미리 불러오기
▴Play 실행
▴Stop 중단
▴Goto Frame 프레임 이동
▴If Frame Loaded 프레임이 불러지면
▴Tell Target 타겟(목표) 설정
▴Transform 트랜스폼(변환)
▴Load Movie 무비(Movie) 불러오기
▴Unload Movie 무비(Movie) 불러오지 않음
▴Play Sound 사운드 연주
▴Stop Sound 사운드 멈춤
▴Stop All Sound 모든 사운드 멈춤
▴Goto URL URL로 이동
▴FS Command FS 명령
▴Java script Java 스크립트
▴Mailto 메일
Insert Frame ������ 프레임 삽입
Delete Frame ~������ 프레임 삭제
Modify (수정)
Grouping(G) (^G) 구릅 나누기 ▴Group(G) (^G) 구릅
▴Group As Sprite(G) 스프라이트 구룹
▴Group As Shape (H) 세이프 구릅
▴Ungroup(U) (^U) 그룹 해제
Convert(C) 변환 ▴Convert to Button(B) 버튼 변환
▴Convert to Sprite(S) 스프라이트 변환
▴Convert to Shape (H) 세이프 변환
▴Convert to Letter(L) 편지 바꾸기
Order(O) 순서 ▴Bring to Front (T) 앞으로 가져오기
▴Send to Back (K) 뒤로 보내기
▴Bring to Forward (F) 앞쪽으로 가져오기
▴Send to Nackward (G) 뒤쪽로 가져가기
Transform(T) 변환 ▴Rotate 90°(9) 90° 회전
▴Rotate 180°(1) 180°회전
▴Rotate 270°(2) 270°회전
▴Flip Horizontal (H) 수평의 플립 카드
▴Flip Vertical (V) 수직의 플립 카드
▴Reset (R) 재 시작
Alignment(L) 배열 ▴Top Left 상단 좌측(上左)
▴Top Center 상단 가우데(上中)
▴Top Right 상단 우측(上右)
▴Center Left 중앙 좌측(中左)
▴Center 중앙 가우데(中中)
▴Center Right 중앙 우측(中右)
▴Bottom Left 하단 좌측(下左)
▴Bottom Center 하단 가우데(下中)
▴Bottom Right 하단 우측(下右)
Justification(J) 정렬 ▴Align Left (L) 좌측 정렬
▴Align Center (C) 중앙 정렬
▴Align Right (R) 우측 정렬
▴Align All (F) 전체 정렬
Appearance(A) 표현 ▴Bold(B) (^B) 굵은체
▴Italic(I) (^I) 이태릭체
▴LR-TB 넘침 LR-TB
▴TB-RL 넘침 TB-RL
▴RL-TB 넘침 RL-TB
▴TB-LR 넘침 TB-LR
Control (제어)
Play Movie 무비(Movie) 재생
Play Scene Scene 재생
Play Effect 효과 재생
Preview Frame 프레임 미리보기
Stop 중단
Step Forward 앞으로 스텝
Step Back 뒤로 스텝
Cue to End 끝으로 이동
Rewind to Start 처음 위치로 이동
Tools (도구 옵션)
Referances 구성(색상,배경 등)
Customize 사용자 정의(명령어 도구 등)
Keyboard map 키보드 맵
Panels (패널)
Layout 레이아웃 패널
Timeline 타임라인 패널
Outline 아웃라인 패널
Movie 무비(Movie) 패널
Object 오브젝트 패널
Action 액션 패널
Transform 트랜스폼 패널
Color 색상(오브젝트)
Export 내보내기
Reset to Defaults 기본값으로 되돌림
Help (도움말)
SWISH Help Topics 도움말
SWISH Tutorials 스위시 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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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Macromedia Flash Flash 정보
About LAME MP3 Encorder MP3 엔코더 정보
Purchase SWISH 스위시 구입 정보
About SWISH 스위시 정보
1. Standard(기본)
Bring Foreward 선택된 오브젝트의 상 하 정렬 순서를 한 단계 앞으로 조정.
Bring to Front 선택된 오브젝트의 상 하 정렬 순서를 가장 앞으로 조정.
Contex-sensitive Help Shift+F1 간편 도움말 기능을 사용.
Copy Ctrl+C 선택 오브젝트 또는 효과를 그대로 두고, 내용을 Clipboard에
복사.
Cut Ctrl+X 선택 오브젝트 or 효과를 없애고, 내용을 Clipboard에 복사해 둠.
Delete Del 선택된 오브젝트 또는 효과(Effect)를 제거.
Help Topics 전체 도움말 대화상자를 염.
New Ctrl+N 새로운 스위시 무비(Movie)를 만 듬.
Open Ctrl+O 저장되어 있는 swi 파일(Swish Movie file)을 염.
Paste Ctrl+V 자르기나 복사한 오브젝트 또는 효과를 붙여 넣음.
Purchase SWISH 인터넷 주문으로 SWISH를 구입할 수 있음.
Redo Ctrl+Y 되돌리기(취소했던 작업)을 다시 실행.
Save Ctrl+S 현재 작업 중인 무비(Movie)를 저장.
Send Backward 선택된 오브젝트의 상 하 정렬 순서를 한 단계 뒤로 조정.
Send to Back 선택된 오브젝트의 상 하 정렬 순서를 가장 뒤로 조정.
Undo Ctrl+Z 가장 최근에 실행한 작업 상태로 되돌려 놓음.
2. Insert(삽입)
Insert Button 현재 작업 중인 장면/스프라이트/그룹에 버튼을 삽입.
Insert Content 현재 작업중인 장면/스프라이트/그룹에 외부 파일을 삽입.
Insert Image 현 작업중인 장면/스프라이트/그룹에 외부 이미지 파일을 삽입.
Insert Scene 스위시 무비(Movie)에 새로운 Scene(장면)을 삽입.
Insert Sprite 현재 작업 중인 장면/스프라이트/그룹에 Sprite를 삽입.
Insrtt Text 작업 중인 장면/스프라이트/그룹에 새로운 텍스트 오브젝트 삽입.
3 Control(조절)
Go to End 미리보기 프레임 모드에서 마지막 프레임으로 이동.
Play 무비(Movie)를 실행.
Play Scene 현재 선택된 장면(Scene)만 실행.
Play Effect 현재 선택된 효과(Effect)만 실행.
Rewind 미리보기 프레임 모드에서 첫 번째 프레임으로 이동.
preview Frame 현 작업 중인 레이아웃 패널을 미리보기 프레임 모드로 전환.
Step Back 미리보기 프레임 모드에서 한 프레임 뒤로 이동.
Step Forward 미리보기 프레임 모드에서 한 프레임 앞으로 감.
Stop 실행 중인 무비(Movie)를 정지.
4. Grouping(그룹화)
Convert to Button 선택한 오브젝트를 버튼으로 전환.
Convert to Sprite 선택한 오브젝트를 Sprite로 전환.
Convert to Shape 선택한 오브젝트를 Shape 그룹으로 전환.
Convert to Letter 선택한 텍스트를 낱글자의 그룹으로 전환.
Group 선택한 오브젝트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음.
Group as Shape 선택한 오브젝트를 하나의 Shape 만듬.
Group as Sprite 선택한 오브젝트를 하나의 Sprite로 만듬.
Ungroup 그룹을 해제.
5. Export(보내기)
Export to SWF 스위시 무비(Movie)를 Web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swf파일로 만 듬.
Export to HTML 스위시 무비(Movie) swf파일을 Web 문서인 html 파일로 만 듬.
Export to AVI 스위시 무비(Movie)를 동영상 파일인 avi 파일로 만 듬.
Test In Browser 스위시 무비(Movie)를 Web Browser에서 테스트 함.
Test In Player 스위시 무비(Movie)를 Flash Player에서 테스트 함.
Timeline Panel(타임라인 패널)
Add Action/Add Effect 타임라인에서 선택한 Scene 프레임(scene Frame)에 액션을 삽입하거나 타임라인에서 선택한 오브젝트 프레임에 효과(Effect)를 삽입.
Delete Effect/Action 타임라인세서 선택한 오브젝트나 효과, 액션을 삭제.
Frame Ruler &Play Head 프레임 눈금자(Frame Ruler)는 프레임 번호를 표시하는 부분 임.
Minimize / Maximize 타임라인의 좌측, 버튼이 있는 부분의 크기를 줄이거나 늘림.
Preview Frame mode 프레임 모드(Preview Frame mode)에서 플레이 헤드(Play Head)를 이용하여 각 프레임을 미리보기 할 수 있음.
미리 보고자 하는 프레임의 Frame Ruler 부분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미리보기 프레임 모드(Preview Frame mode)로 전환이 됨.
Timeline Frame width 타임라인 패널에 보이는 프레임의 가로 폭을 조절 함.
Timeline row height 타임라인 패널에 보이는 프레임의 높이를 조절 함.
Outline Panel(아웃라인 패널)
Delete 선택한 오브젝트나 Scene을 삭제.
Insert 선택한 Scene에 새로운 텍스트, 미이지, 버튼, Sprite 각종 파일 을 삽입.
Move Down 선택한 오브젝트나 Scene의 순서를 한 단계 아래로 내림.
Move Up 선택한 오브젝트나 Scene의 순서를 한 단계 위로 올림.
Outline Tree 무비(Movie) 속에 포함된 Scene과 오브젝트 목록을 Tree형식으로
보여줌. 아이콘을 클릭하여, 상태로 되면 해당 오브젝트는
레이아웃 페널(Layout Panel)에서 보이지 않게 됨.
Layout Panel(레이아웃 패널)
1. Toolbox(툴박스)
레이아웃 패널에서 작업하는데 사용하는 도구를 모아 놓은 곳.
Bezier 베이지어 곡선을 이용한 그림을 그림.
Ellipse 원을 그림.
Fill Transform Select/Scale Tool이나 아이콘, Rotate/Skew Tool을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그라디언트(Gradient)나 이미지로 채우기(Fill) 효과를 Tranform 함.
Line 선 을 그림.
Motion Path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이동 경로(Path)를
그림.
Pan 레이아웃 원도우(작업 창)의 위치를 이동 함.
Pencil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로 불규칙한 라인(선)을 그림.
Rectangle 직 사각형을 그림.
Reshape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모양을 변형시킴.
Rotate / Skew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를 이용하여 오브젝트를 회전시키거나
기울기를 변화시킴.
Select Scale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를 이용하여 오브젝트를 선택하거나 위치
이동 및 크기를 변화시킴.
Zoom 작업 공간을 크게 하거나 작게 볼 수 있음.(shift + 마우스 클릭)
2.Zoom Controls(줌콘트롤)
레이아웃 패널의 좌측 하단에 있는 줌 콘트롤 (Zoom Controls)을 이용하면 작업 창(Workspace)의 보기 비율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음.
Fit Scene In Window 작업 공간의 보기 비율을 레이아웃 윈도우의 크기에 맞춥.
Zoom In 작업 공간의 보기 비율을 1.5배 확대.
Zoom Menu 작업 공간의 보기 비율을 25%, 33%, 50%, 66%, 75%, 100%, 150%,
300%, 400%, 500% 중에서 선택.
Zoom Out 작업 공간의 보기 비율을 2/3으로 축소.
View at 100% 작업 공간의 보기 비율을 100%로 함.
Movie] Panel(무비 패널)
Bgnd Color 무비(Movie)의 배경 색상(Background Color)을 설정함.
Frame Rate 초당 재생되는 프레임 수(지연 시간)를 설정함.
보통 8~20사이가 적당하며 디폴트(default)는 12.
Grid Color 격자 색상을 설정함.
Horz. / Vert. 작업의 편의를 위해 레이아웃 패널에 임시로 보일 격자(Grids)의
가로(Horz), 세로(Vert) 간격을 설정함.
완성된 결과물에는 나타나지 않음.
디폴트(default)는 20 × 20 픽셀.
Loop Preview animation 무비(Movie)를 미리보기 할 때 자동으로 에니매이션을 반복
시킬지 여부.
Show / hide / Grids 격자를 보이게 하거나 감추게 함.
Show / Hide / Rulers 눈금자를 보이게 하거나 감추게 함.
Snap to Grid 격자에 스냅을 적용함.
스냅을 적용한 다음 오브젝트의 위치를 움직일 경우에는 격자에 맞춰 정확히 멈춰지게 되므로 정확한 정렬이 쉬워짐.
Snap to Object Handles 오브젝트 핸들에 스냅을 적용함.
격자에 맞춰 오브젝트 형태를 변형할 때 사용함.
Width / Height 무비(Movie)의 Width, Height 크기를 픽셀(pixel)로 설정함.
오브젝트 패널(Object Panel)
1. Button Panel(버튼 패널)
Name 아웃라인 패널(Outline Panel)에 보일 버튼의 이름을 설정함.
Track as Menu 이 항목을 체크하면 메뉴 모드로 버튼영역 밖에서 마우스를 누른
상태에서 버튼 영역으로 드래그하면 마우스 포인터가 손모양으로 바뀜.
이 항목을 체크하지 않으면 Push 버튼 모드로 버튼 영역 밖에서 마우스를 누른 상태에서 버튼 영역 안으로 드래그 하면 마우스 포인터가 손 모양으로 바뀌지 않음.
2. Group Panel(그룹 패널)
Name 아웃라인 패널(Outline Panel)에 보일 그룹(Group)의 이름 설정.
3. Scene Panel(장면 패널)
Background Color 배경 색상을 설정함.
Name Scene(장면) 이름을 설정함.
Target Frame Link(링크) URL(주소)이 보일 Taget Frame(타깃프레임)을 설정함.
URL 무비(Movie) 재생 중에 Scene(장면)을 클릭하면 이동할 URL(주소) 설정.
4. Shape Panel(형태 패널)
Fill Shape 내부 채우기 Style(스타일)과 색상을 설정함.
이미지로 채우기를 하거나 그라데이션(Gradation) 효과를 적용할 수 있음.
Line Color 선의 색상을 설정함.
Line Thick 선의 두께를 설정함.
Name 아웃라인 패널(Outline Panel)에 보일 Shape의 이름을 설정.
Shape Line Style shape 외곽선의 스타일(style)을 설정함.
Solid shape with overlap filled 이 항목을 체크하면 Shape의 외곽선 없이 한 가지 색상으로 내부를 채우게 됨.
5. Sprite Panel(스프라이트 패널)
Checkboard Sprite 편집 화면의 배경을 일반적인 Checker-board 상태로 함.
Instance of 이미 만들어 놓은 Sprite를 적용할 경우 Instance of 항목에서 필요한 Sprite를 선택해 설정할 수 있음.
Loop Sprite의 반복 실행 여부를 설정함.
Masked Mask 효과를 적용함.
Name 아웃라인 패널(Outline Panel)에 보일 Sprite의 이름을 설정함.
이 이름은 Tell Target Action을 적용할 때도 사용함.
Only Show 1st Frame if its closed Sprite의 실행이 끝나면 Sprite의 첫 번째 프레임만 보이게 함.
Show icon while editing 레이아웃 패널(Layout Panel)에서 편집할 때 Sprite가 아이콘 형태로 표시됨.
Single Color Sprite 편집 화면의 배경 색상을 설정함.
Text Panel(텍스트 패널)
Bold 굵은 체(BOLD체)로 설정함.
Center 가운데 정렬로 함.
Character Space 자간(글자 사이)를 설정함.
Direction 글자의 진행 방향을 설정함.
Font Color 글자 색상을 설정함.
Font Face 사용 글꼴을 설정함.
Font Size 사용 글자 크기를 설정함.
Italic 이탤릭체(기우림체)로 설정함.
Left 왼쪽 정렬로 함.
Mixed 양쪽으로 맞추어 비례정렬 함.
Right 오른쪽 정렬로 함.
Row Space 행간(줄 간격)을 설정함.
Text Object Name 텍스트 오브젝트의 이름 설정.
Transform Panel(트랜스폼 패널)
Alignment 위치 설정 시 오브젝트 형태에서 기준점을 설정함.
(예 : Center는 오브젝트의 중심이 기준이 되는 것,
Top left면 오브젝트 형태에서 좌측 상단(左上)이 기준.
(오브젝트 형태의 기준점을 Top left로 함),
위치는 X=0, Y=0으로 하면 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하므로, 화면 좌측 상단에 오브젝트가 모두 보이게 됨,
기준점을 Center로 하고, 오브젝트의 위치를 X=0, Y=0 로 하면 오브젝트가 화면 좌측 상단에 오브젝트의 한 가운데로 위치하게 되므로 오브젝트의 1/4 만 화면에 들어오게 됨.
Maintain line width 오브젝트의 형태를 Transform(변형)할 때 선의 두께(너비)도 변형할 것인지(체크 않은 상테) 그렇지 않으면 일정하게 고정시킬 것인지(체크한 상태) 여부를 설정함.
이 항목을 체크하면 오브젝트의 Tranform(변형)시켜도 선의 두께 (너비)는 항상 최초값(Default)으로 유지 됨.
Reset 설정값을 초기화(Default) 함.
Uniform(angle checkbox) 이 항목을 체크하면 X, Y축 회전 각도가 동일하게 적용 됨.
Uniform(scale checkbox) 이 항목을 체크하면 가로 세로의 배율이 동일하게 적용 됨.
W/H 오브젝트의 가로(Width)와 세로(Height)크기를 설정하며 픽셀단위.
X-Scale 오브젝트의 가로 크기의 배율을 설정하며 단위는 %(precent)임.
(예 : 오브젝트의 가로 (W) 크기를 50 픽셀로 하고,
X-scale(가로 배율)을 200%로 하면 실제 가로 크기는 100픽셀이 됨)
X/Y 오브젝트의 위치(X, Y 좌표)를 설정함.
작업 창의 좌측 상단(Top Left)이 기준이 되며 단위는 픽셀.
Y-Scale 오브젝트의 세로 크기의 배율을 설정하며 단위는 %(percent) 임.
X-Rotate 회전각도(Rotate Angle)를 X축 회전 각도를 기준으로 설정함.
Y-Rotate 회전각도(Rotate Angle)를 Y축 회전 각도를 기준으로 설정함.
Acton Panel(액션 패널)
1. Action(액션)
Add Action Event(이벤트)에 의해 작용될 액션을 설정함.
Delete Action 선택한 액션을 제거함.
Down Attribute 선택한 속성(Attribute)의 위치를 한 단계 아래로 조정함.
FS Command FS 명령을 이용해 외부 프로그램으로 전달할 모든 명령을 설정.
Goto Frame 정해진 프레임으로 이동함.
Goto URL 다른 Web 문서로 이동함.
If Frame Loaded 특정 프레임이 Load(입력)되면 설정한 액션을 실행함.
Java Script Java Script를 설정 함.
Load Movie 재생 중인 무비(Movie)에서 다른 무비(Movie)를 불러 옴.
Mailto 메일 보내기로 설정함.
Play 무비(Movie)를 재생 함.
Play Sound 선택한 Sound(음성, 음악)를 재생함.
Preload Content 특정 내용을 미리 입력시킴.
Set Label 라벨(명표)을 설정 함.
Stop 무비(Movie)를 멈추게 함.
Stop All Sound 삽입된 모든 사운드의 재생을 멈추게 함.
Stop Sound 선택한 사운드를 멈추게 함.
Tell Target Tell Target을 설정해서 다른 무비(Movie)나 무비크립(Movie Clip)
의 액션을 조절함.
Unload Movie Load Movie 의해 입력된 무비(Movie)를 종료함.
Up Attribute 선택한 속성(Attribute)의 위치를 한 단계 위로 조절함.
2. Event(이벤트) Action을 선택하기 전에 먼저 프레임을 선택하고 프레임 Event나
마우스 Event를 설정해야 함.
Add Event 적용할 Event를 설정함.
At Frame 적용할 프레임을 설정함.
마우스 커서가 오브젝트 위에 있는 동안 마우스의 왼쪽 버튼을
누를 때.
Delete Event 설정된 Event를 제거함.
On Drag Out 마우스의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로 드래그해서 마우스 포인터가
오브젝트의 영역을 벗어났을 때.
On Drag Over 마우스의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로 드래그해서 마우스 포인터가
오브젝트 위에 올려져 있을 때.
On Release 마우스 커서가 오브젝트 위에 있는 동안
마우스의 왼쪽 버튼을 누르고 놓았을 때.
On Roll Over 마우스 버튼을 누르지 않고, 마우스 포인터가 오브젝트 위에
올려졌을 때.
On Roll Out 마우스 버튼을 누르지 않고, 마우스 포인터가 오브젝트의 영역을
벗어났을 때
On Release Outside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마우스 커서가 오브젝트 밖으로
벗어난 이후에 버튼을 놓았을 때.
Color Panel(컬러 패널)
Alpha 알파 값(불투명도)을 설정함.
A= 100%이면 변화가 없는 상태이고, A= 0% 면 투명한 상태.
Color 컬러를 설정함.
Export Panel(익스포트 패널)
Align Movie 무비(Movie)의 정렬상태를 설정함.
Align Window 윈인도우(창)의 정렬상태를 설정함.
Base 기본 경로(Path)를 설정함.
“Object”와 “Embed”를 Tag의 Base(기본)으로 설정함.
Copy HTML to Clipboard HTML 소스를 Clipboard(클립보드=임시 저장소)에 복사함.
Loop 무비(Movie)의 반복 재생 여부를 설정함.
Menu Flash 무비(Movie)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한 메뉴의 사용 여부를 설정함.
Quality 보여줄 무비(Movie)의 품질(Quality)을 설정함.
Scale “Object”와 “Embed” Tag의 Scale(수치)값을 설정함.
Size 100% 이 항목을 체크되면 Browser의 크기대로 SWF 파일의 사이즈가 설정 됨.
Full Screen(전체 화면)과 달리 삽입된 오브젝트의 크기가 늘어나지 않고, 단지 여백 부분이 SWF 파일 영역으로 만들어 짐.
Window Mode 윈도우 모드의 정렬상태를 설정함.
Outline Layout : Scence_1 Script
Insert Tools
Sence Select Reshape
Text Fill Tansform Motion Path
Botton Line Pencil
Sprite Bezier Text
Image Ellips Rectangle
Soundtrack Auto Shape
Content Pan Zoom
Instence Options
Scale or Stretch the Whole
Resize the Shape or Text
Rotate or skew the Whole
Apply a Distort
Views
% ▼
Fit Scene in windows
100 %
㊉ ㊀
Show / Hide Grid
Snap to Grid
Tint Align Guides
Contet Export Debug
Movie Scene Transform
Image 가 입력된 후
Movie Shape Transform
Movie Mode
Background Colr
width pixes
Hight pixes
Frame rate frames/Sec.
□ Stop playing at end of movie
Shape 상태에서
Name: Color:
Track as Menu
Line
Fill
Cript image Properties
□ Fit to Shape Reset Transform
□ Solid Shape with Overlap fill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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